용인 소풍캠핑장 글램핑|두 번 다시 안 가는 사람들의 특징 3가지



모처럼 큰맘 먹고 예약한 용인 소풍캠핑장 글램핑, 혹시 TV에서 보던 감성적인 모습과 달리 실망만 가득 안고 돌아올까 봐 걱정되시나요? “서울 근교 캠핑장이라 가깝고 시설도 좋대!”라는 말만 믿고 떠났다가 ‘두 번 다시는 안 온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들에게는 몇 가지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1박 2일 여행이 실패가 아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성공적인 주말 나들이가 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용인 소풍캠핑장, 두 번 다시 안 가는 사람들의 3가지 특징

  • ‘몸만 가면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글램핑 준비물을 전혀 챙기지 않은 사람
  • 캠핑의 꽃인 바베큐와 불멍을 제대로 즐길 구체적인 계획 없이 떠난 사람
  • 캠핑장 명당과 예약 꿀팁을 무시하고 남는 자리를 아무 곳이나 예약한 사람

몸만 가면 끝? 글램핑 준비물, 이것만은 꼭 챙기세요

글램핑은 모든 게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몸만 가도 된다’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물론 텐트, 침구, 기본적인 취사도구는 준비되어 있지만, 막상 도착해서 아쉬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가족 캠핑이나 커플 캠핑의 만족도는 사소한 준비물 하나에서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인 소풍캠핑장은 기본적인 시설이 잘 갖춰져 있지만, 개인 위생용품이나 수건 등은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개인 위생용품과 상비약은 필수

대부분의 글램핑장은 공용 샤워실과 화장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 세면도구(칫솔, 치약, 폼클렌징, 샴푸 등)는 필수입니다. 또한, 야외 활동 중 벌레에 물리거나 가벼운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벌레 퇴치제와 연고, 밴드 같은 간단한 상비약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하는 캠핑이라면 소화제, 해열제 등 어린이용 상비약을 꼭 준비해야 합니다.



캠핑장 제공 물품 (일반적) 개인 추천 준비물
텐트, 침구류, 냉난방 시설 개인 세면도구, 수건, 잠옷
식기류, 냄비, 버너 일회용 수세미, 키친타월, 물티슈, 종이컵
테이블, 캠핑 의자 블루투스 스피커, 보드게임, 랜턴, 담요
바베큐 그릴 (유료 대여) 모기향, 벌레 퇴치제, 상비약, 보조배터리

감성 캠핑을 위한 소소한 아이템

편리함을 넘어 ‘감성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몇 가지 아이템을 추가로 준비해보세요.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밤을 밝혀줄 예쁜 디자인의 랜턴, 그리고 따뜻한 담요 한 장은 글램핑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 줍니다. 저녁 식사 후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길 보드게임을 챙기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이러한 작은 준비물들이 모여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듭니다.

바베큐와 불멍, 아는 만큼 즐긴다

캠핑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바베큐 파티와 불멍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아무런 계획 없이 맞닥뜨리면 우왕좌왕하다 제대로 즐기지 못하기 십상입니다. ‘가서 대충 구워 먹지’라는 생각으로 떠난 사람들은 비싼 가격에 품질 낮은 고기를 사거나, 불 피우는 데만 한나절을 보내고 후회하곤 합니다.



완벽한 바베큐 파티를 위한 체크리스트

용인 소풍캠핑장 매점에서도 기본적인 물품을 판매하지만,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는 길입니다. 특히 바베큐 준비물은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맛있는 캠핑 요리를 위해 신선한 고기와 채소는 필수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그리들을 챙겨가면 삼겹살뿐만 아니라 볶음밥, 전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혹시 장을 볼 시간이 부족하다면 캠핑장으로 오는 길에 있는 처인구 맛집이나 이동읍 맛집에서 포장해 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식재료: 목살/삼겹살, 소시지, 새우, 각종 채소(버섯, 양파, 파프리카), 김치, 쌈장, 햇반
  • 도구: 토치, 부탄가스, 목장갑, 집게, 가위, 쿠킹포일, 종이컵, 나무젓가락
  • 조미료: 소금, 후추, 허브솔트, 식용유

감성 충만 불멍을 위한 팁

저녁 식사를 마친 후에는 불멍 타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타오르는 장작을 보며 조용히 대화를 나누는 시간은 캠핑이 주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화로대는 캠핑장에서 대여 가능하며, 장작은 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불멍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싶다면 오로라 가루를 챙겨가 보세요. 불꽃의 색이 신비롭게 변하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단, 밤 11시 이후는 다른 캠퍼들을 위한 매너타임이므로, 소음 문제에 주의하며 조용히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디서 자느냐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사이트 추천 및 예약 꿀팁

용인 소풍캠핑장 글램핑을 예약할 때 ‘어느 자리든 비슷하겠지’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사이트 위치에 따라 캠핑의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화장실이나 개수대 등 편의시설과 가까운 곳은 편리하지만 사람들의 이동이 잦아 소란스러울 수 있고, 수영장이나 놀이터 근처는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는 명당이지만,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커플에게는 피해야 할 자리입니다.

아이와 함께라면 무조건 여기

용인 소풍캠핑장은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만큼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대형 수영장과 트램펄린(방방이), 놀이터 등이 있어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이런 놀이시설과 가까운 ‘가’동 구역을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편의시설이 가까워 편리합니다. 다만, 자리는 선착순으로 배정되는 경우가 많으니, 명당을 차지하고 싶다면 입실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면 이 사이트를

반면, 조용한 휴식과 자연을 온전히 느끼고 싶은 커플이나 솔로 캠퍼라면 편의시설과 조금 떨어진 위쪽 사이트인 ‘나’동이나 ‘다’동을 고려해볼 만합니다. 아래쪽 사이트보다 비교적 한적하여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예약은 ‘캠핏’ 같은 실시간 예약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주말 예약은 경쟁이 치열하니 미리미리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용인 소풍캠핑장 시설 및 주변 정보

이 캠핑장은 서울 근교 캠핑장 중에서도 시설 좋은 깨끗한 캠핑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등 공용 시설이 잘 관리되고 있으며, 샤워실에서는 온수가 잘 나옵니다. 매점에는 웬만한 물품들이 구비되어 있어 미처 챙기지 못한 물건을 구매하기 편리합니다. 글램핑 외에도 파쇄석으로 이루어진 오토캠핑, 카라반 등 다양한 형태의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장 근처에는 송전저수지가 있어 낚시를 즐기거나, 주변의 용인 가볼만한곳을 둘러보며 1박 2일 여행 코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