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다른 선크림과 비교, 장단점 5가지 총정리



매일 아침, 선크림에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까지… 화장대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길다고 느끼지 않으신가요? 급하게 나가야 하는데 여러 단계를 거치다 보면 뭉침 현상이 생기거나 다크닝 때문에 오후만 되면 칙칙해지는 피부 때문에 속상했던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특히 땀과 유분이 폭발하는 계절이나 야외 활동이 잦은 날에는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 무너져내려 속상하셨을 텐데요. 이 모든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인생템이 있다면 어떠실까요?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 핵심만 콕콕

  • 하나만 발라도 파운데이션을 바른 듯 완벽한 커버력과 톤업 효과를 선사합니다.
  •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까지 갖춘 올인원 선크림으로 바쁜 아침 화장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줍니다.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 왜 특별할까?

수많은 선크림 홍수 속에서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이 주목받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단순한 자외선 차단제를 넘어,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의 역할까지 해내는 ‘파운데이션 프리’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LG생활건강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기본, 잡티와 모공 커버, 톤업 효과까지 선사하여 많은 이들의 파우치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나로 끝내는 파운데이션 프리 메이크업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올인원’ 기능입니다.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 하나만 발라주면, 피부 톤을 균일하게 보정하고 웬만한 잡티는 자연스럽게 커버해 줍니다. 더 이상 여러 제품을 덧바를 필요가 없어 피부가 숨 쉬는 듯 편안하고, 화장 시간 단축은 물론 아침 준비 시간을 여유롭게 만들어 줍니다.



SPF50+ PA++++, 빈틈없는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자외선 A(UVA)와 자외선 B(UVB)를 모두 효과적으로 차단해야 기미, 주근깨, 주름과 같은 피부 고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SPF50+ PA++++의 국내 최고 수준 차단 지수를 자랑하며, 강력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 줍니다. SPF는 자외선 B의 차단 효과를, PA는 자외선 A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표로, ‘+’ 개수가 많을수록 차단력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꼼꼼하게 따져본 장점 5가지

뛰어난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

붉은기나 홍조 커버는 물론, 옅은 잡티까지 자연스럽게 가려주는 커버력 좋은 선크림입니다. 마치 내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톤업되어 맑고 화사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 줍니다. 칙칙한 피부 톤이 고민이거나, 가볍지만 완벽한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심하면 손이 가지 않기 마련입니다. 특히 지성 피부라면 더욱 공감하실 텐데요.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은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보송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사용감이 특징입니다. 유분감은 적고 밀착력이 높아 하루 종일 답답함 없이 편안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 줍니다.

우수한 밀착력과 지속력

피부에 얇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뭉침 현상이나 주름 끼임이 적습니다. 또한, 땀과 물에 강한 올프루프,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야외 활동 시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 좋은 선크림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현상이 거의 없어 아침 화장 그대로 화사함이 오래 유지됩니다.



모든 피부 타입을 위한 촉촉함

건성 피부에게는 속 당김 없는 촉촉함을, 지성 피부에게는 부담 없는 산뜻함을 선사하는 제형입니다. 피부에 필요한 수분감은 채워주면서 불필요한 유분은 잡아주어 피부 타입에 구애받지 않고 데일리 선크림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화장 시간 단축이라는 확실한 매력

자외선 차단, 톤업, 커버,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하나에 담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이 제품 하나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끝나기 때문에, 그야말로 화장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효자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하게 알아본 단점 5가지

피부 톤에 따른 컬러 선택의 한계

대부분의 톤업 선크림이 그렇듯, 한 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모든 피부 톤을 만족시키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라면 다소 하얗게 보일 수 있어 양 조절에 신경 써야 합니다.



과한 양 조절은 ‘가부키 화장’을 유발

커버력과 톤업 효과가 뛰어난 만큼, 너무 많은 양을 바르면 부자연스러운 가부키 화장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소량을 얇게 여러 번 덧바르듯 사용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의 핵심입니다.

민감성 피부라면 전성분 분석은 필수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은 혼합자차(유기자차+무기자차) 타입으로, 민감성 피부의 경우 특정 성분에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 전 화해와 같은 뷰티 리뷰 앱을 통해 전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피부 자극이나 트러블 유발 가능성이 있는 성분은 없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꼼꼼한 클렌징의 중요성

밀착력과 지속력이 좋은 만큼, 클렌징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일반 세안만으로는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니, 1차 클렌징 오일이나 밤, 2차 폼 클렌저를 사용한 이중 세안을 권장합니다.



온라인 가격 비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

올리브영, 쿠팡 등 판매처에 따라 가격과 할인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 구매 전 여러 온라인 쇼핑몰의 가격 비교를 통해 최저가 혜택을 찾아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다른 선크림과 비교하면 어떨까?

선크림은 크게 자외선을 흡수하여 분해하는 ‘유기자차’와 물리적인 막을 씌워 자외선을 튕겨내는 ‘무기자차’로 나뉩니다.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은 이 둘의 장점을 결합한 ‘혼합자차’에 속합니다.

구분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 (혼합자차) 일반 무기자차 일반 유기자차
발림성 부드럽고 촉촉함 다소 뻑뻑할 수 있음 매우 부드럽고 가벼움
백탁 현상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 (백탁 적음) 있는 편 (피부가 하얗게 보임) 거의 없음
커버력 높음 보통 없음
피부 자극 보통 (성분 확인 필요) 적음 (민감성 피부 추천) 눈 시림 등 자극 가능성 있음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 이렇게 사용하세요

올바른 선크림 사용법

기초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500원 동전 크기만큼 덜어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줍니다. 외출 30분 전에 발라야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으며, 장시간 야외 활동 시에는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타입별 활용 꿀팁

  • 지성 피부: 번들거림이 걱정된다면, 바른 후 파우더로 가볍게 마무리해 주면 보송함이 더욱 오래 유지됩니다.
  • 건성 피부: 기초를 탄탄히 하고 바르면 들뜸 없이 촉촉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조한 부위에는 보습 크림을 소량 섞어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수정 화장 시: 유분기를 티슈로 가볍게 눌러준 후, 퍼프나 스펀지를 이용해 소량씩 두드려주면 뭉침 없이 깔끔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이자녹스 올인원 커버 선크림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파운데이션 못지않은 커버력으로 당신의 아침을 더욱 여유롭고 자신감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